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1) 성별에 따른 업종 분포
성별에 따른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주 수 / 성별에 따른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비 분포
- 남성과 여성 모두 ’서비스’ 업종에서 가장 많은 광고주 수를 나타냈으며, 성별에 따른 업종별 광고주 수가 가장 많은 차이를 나타낸 업종은
‘화장품 및 보건용품’ 업종으로 확인됨.
- 여성은 ‘제약 및 의료’ 업종에서 가장 많은 광고비를 나타냈으며, 남성은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에서 가장 많은 광고비를 나타냄.
성별에 따른 업종별 광고비가 가장 많은 차이를 나타내는 업종은 ‘화장품 및 보건용품’ 업종으로 확인됨.
<페이스북 광고주수 업종별 분포> / <업종별 광고비 분포>
2) 연령에 따른 업종 분포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주 수 분포 /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비 분포
- 20대, 30대, 40대 모두 '서비스'업종의 분포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남.
- 20대는 '제약 및 의료', 30대와 40대는 '서비스'업종에서 광고비 분포가 가장 큰 것으로 확인 됨.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주 수 분포> /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비 분포>
3)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 (유니크 광고주: 타 매체 집행없이 페이스북에만 집행한 광고주)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 현황 /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의 광고비 업종 현황
- 2013년 10월, 페이스북에 광고한 전체 광고주는 427개로 그 중에서 타 매체에 중복적으로 집행하지 않고 유일하게 페이스북에만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는
287개로 유니크한 페이스북 광고주는 해태제과, 소요클리닉, 써니빌 전원 주택 단지, 밝은 성모 안과, 더블유와이 치과 등으로 확인됨.
- 페이스북에만 집행한 광고주의 업종은 기타를 제외하고, '제약 및 의료'업종이 18.4%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그 뒤로 ‘서비스’ 업종이 14.5%, ‘유통’ 업종이 11.0%로 확인됨
<유니크 광고주 업종의 광고주수 현황> / <유니크 광고주 업종의 광고비 현황>
4) 성별에 따른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의 광고주 수 분포 /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의 업종 분포
- 전체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는 427개이며, 이중에서 여성을 타게팅으로하여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 비중은 33.3%, 남성 타게팅은 20.6%로 나타났으며
남자와 여자 모두를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수 비중은 46.2%로 확인됨
-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의 업종분포를 살펴본 결과, 여자에게만 집행한 사례에서는 ‘화장품 및 보건용품’ 업종이 남자에만 집행한 사례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이 가장 많은 비중을 나타낸 것으로 확인됨. 여자와 남자 모두를 타게팅한 광고주의 업종은 ‘서비스’ 업종으로 확인됨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의 광고주수 분포> /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 업종 분포>
6) 페이스북에 집행한 광고주 업종 분포
- 연령대별 유니크 광고주의 광고주수 분포
- 연령대별 유니크 광고주의 업종 분포
- 각 연령대별로 유니크 광고주 분포는 20대는 25.3%, 30대는 19.5%, 40대는 22.2%로 나타남.
20대는 ‘제약 및 의료’ 업종, 30대는 ‘화장품 및 보건용품’ 업종, 40대는 ‘서비스’ 업종에서 가장 많은 광고비 집행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됨
- 20대 대표적인 유니크 광고주는 한국 다케다 제약, 브랜디드 라이프 스타, 고우넷 치과, 패션팝, 애경산업 등으로 나타남
- 30대 대표적인 유니크 광고주는 아모레퍼시픽, 시몬느, 한미인터내셔널, 파코인터내셔날, 호텔신라 등으로 나타남
- 40대 대표적인 유니크 광고주는 써니빌 전원 주택 단지, 동아일보, 프리미어 타이스파, 전북은행, 타이스파 등으로나타남
6) 페이스북에 집행한 광고주 업종 분포
7) 페이스북에 집행된 이벤트/상품 현황
- 2013년 10월, 광고금액이 높았던 탑 5위 광고주 (위메프, 이베이코리아, 한국 피앤지, 삼성화재, 삼성전자) 중 페이스북에 집행된 경품 이벤트 현황 정보
7) 페이스북에 집행된 이벤트/상품 현황
- 2013년10월, 리서치애드에서 115개의 매체에서 수집한 광고주 중에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집행한 탑5의 광고주 (위메프, 이베이코리아. 한국피앤지, 삼성화재, 삼성전자)에 대한 경품 이벤트 현황 내역은 다음과 같음
- 탑 5위 광고주의 광고 혹은 이벤트 경품을 집행한 전체 광고주 수는 5개, 이에 대한 브랜드 수는 26개로 확인되었으며, 순수하게 이벤트 경품을 집행한 프로모션수는14개로 확인됨 -경품의 브랜드를 살펴보면, ‘쿠폰’이 23.1%로 가장 많은 경품의 비중을 나타내고 있음 ‘쿠폰’ 경품에 대한 상세내역 확인 결과,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3만원), 스타벅스 기프티콘, 스타벅스 기프티콘(5,000원), 팸퍼스 할인쿠폰(5,000원), G마켓 할인쿠폰(10%), G마켓 할인쿠폰(3,000원) 등을 경품으로 지급할 것으로 확인됨 - 참여 형태는 우편/ 엽서/ Online> 글쓰기> 상품구입, 퀴즈> 소문내기/친인모집, 사진/동영상, 게임으로나타남
- 개최 목적은 충성도 제고, 고객 유지> 매출 증대> 인지도 제고, 브랜드 이미지 개선 순으로 나타남
8) 페이스북 캠페인 소재
- 2013년 10월, 페이스북 매체에서 집행된 광고 금액 탑8위에 대한 광고주와 캠페인 소재는 다음과 같음
해태제과 / 디아지오 코리아 / 삼성전자 모바일샵 / 소요클리닉 / 라시스 서울밝은안과그룹 / 풀무원 건강한국 (아미오)
이엘씨에이 한국 ELCA 한국 엘카 / 한국 피앤지 (질레트 프로글라이드 실버터치)
9) 6개월간 상위업종의 광고금액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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