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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깐느광고제에는 이노베이션 부문이 신설되었는데,
그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수상한 Natura의 Virtual Makeup Mirror 캠페인을 소개한다.
사실, 이전에도 본인의 얼굴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화면에 띄우고,
화장품을 선택해 색조화장 등을 직접 체험해보게 하는 Virtual Makeup의 사례는 종종 있었다.
하지만, 이 캠페인이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단순히 촬영된 사진에다 색칠놀이-_ -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실사로 움직이는 거울 속의 자신에게 화장을 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것이 가능한 것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엑스박스360(XBox 360)에 탑재된 키넥트(Kinect) 기술 덕분이다.
거기다 화장실이라는 공간에 거울 대신 배치한 것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크게 작용한 것 같다.
전체 92%의 여성이 거울을 흥미로워 했으며,
직접 체험한 사람의 평균 체험시간은 7분이었고,
한 사람당 평균 9개의 화장품을 사용해봤다니
대단한 수치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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