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의 거리에는 집시나 유태인을 욕하는 공격적인 낙서나 그래피티(graffiti)가 많다고 한다.
이런 거리의 낙서들은 TV나 인터넷 같은 다른 매체들처럼 꺼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 당연해보인다.
유니레버(unilever)의 청소용품 브랜드 CIF는 이런 루마니아 거리 낙서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했다.
Cif가 루마니아를 깨끗하게!(Cif Cleans up Romania!)라는 이름의 이 캠페인은,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한 후, 공격적인 메시지가 적혀있는 곳을 어플로 촬영하면,
자동으로 그 장소의 위치와 사진이 기록되고,
이렇게 신고된 장소에, Cif의 청소팀이 방문하여-
온갖 욕설과 공격적인 메시지가 가득찬 벽면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
이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깨끗하게 만든 장소가 385곳이나 되고,
웹사이트에는 25만명이 방문하였으며,
어플은 앱스토어의 카테고리네 가장 유명한 앱이 되었고,
120만 유로 가치의 매체노출이 되었으며,
그 결과, 이 캠페인이 1,400만명에게 도달되었다고 하니,
엄청난 효과를 누렸다고 할 수 있겠다.
제품의 속성과 사회공헌이 아주 잘 맞아떨어진 좋은 캠페인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간단하게 자막으로 번역해봤다.
제품과 모바일 앱을 활용한 다른 크리에이티브 사례가 궁금한 분이라면,
예전에 소개했던 하겐다즈의 증강현실 캠페인 - 교향곡 타이머(링크 바로가기)도 확인해보시길.
거리의 과격한 낙서들을 스마트폰앱으로 촬영하면, CIF가 모두 깨끗이 지워준다!
유니레버(unilever)의 청소용품 브랜드 CIF의 루마니아 거리 낙서청소, 사회공헌 캠페인
Cif가 루마니아를 깨끗하게!(Cif Cleans Romania!) [한글자막]
Cif: Cif cleans up Romania
Advertising Agency: McCann, Bucharest, Romania
Executive Creative Director: Alexandru Dumitrescu
Group Account Director: Gabriela Alexandrescu
Copywriter: Ioana Zamfir
Art Director: Ionut Coanda
Account Manager: Ana Maria Placinta
Account Executive: Ionela Tatu
Senior Strategic Planner: Ileana Serban Parau
A/V Manager: Tiberiu Munteanu
Corporate Communication Manager: Carmen Bistrian
Advertising Agency: MRM Worldwide Romania
General Manager: Nir Refuah
Copywriter: Oana Gheorghe
Senior Art Director: Bogdan Teodorescu
Junior Art Director: Bogdan Dinu
Client Service Director: Lonela Buta
Account Manager: Tina Cretu
Web Developer: Alexandra Visan
Web Developer: Bogdan Deaconesc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