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최대의 락페스티벌인 락 인 리오(Rock In Rio)에 모이는 수많은 음악애호가들을 위해,
브라질의 은행인 Itau Bank는 그동안의 수 많은 소셜무비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의 소셜무비 캠페인을 만들었다.
락매니아라면 누구나 대규모 락페스티벌의 무대에 서서 공연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번쯤 가져봤을텐데-
Itau Bank의 락스타(Rock Star) 캠페인은 사람들이 그런 경험을 실제로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었다.
미리 그린스크린 앞에서 촬영한 소수의 관객들을 크로마키를 활용해서, 객석을 꽉 채운 관객으로 만들고,
미리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고 들어간 응모자들의 페이스북 계정에 들어있는 사진과 이름 등을 환영해서
내 얼굴과 이름이 들어있는 피켓을 드는 팬들을 보여주고,
그리고, 심지어는 보컬의 손동작을 인식하여- 좌우로 손을 흔들거나 박수를 치는 동작까지
영상 속의 팬들이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진짜 내 자신이 유명 락밴드의 일원으로 락 페스티벌에 참가한 락스타로 느껴지도록 만들었다.
당연히 이렇게 촬영된 영상은, 응모자의 페이스북에 업로드 되고,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개인적으로는 그 동안의 소셜무비가 그저 단편적인 인터랙티브로 이루어졌었다면,
이 캠페인은 내게 하나의 경험을 남겨주는, 소셜무비의 새로운 장을 여는 캠페인이라 말하고 싶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이 캠페인이 Itau Bank와는 무슨 관계인가 싶긴 하지만;;
Rock In Rio의 공식 스폰서라고 하니,
뭐, 문화마케팅이라 해두자.
이런 새로운 형태의 소셜 캠페인을 진행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든다.
소셜무비의 새로운 장을 연다, 자신이 락페스티벌의 인기 락스타가 되어보는 체험형 소셜무비
브라질 Itau Bank의 Rock In Rio에서의 IMC캠페인 Rock Star!
Itau Bank: Rock Star
Advertising Agency: Tudo, Brazil
Creative Director: Rodolfo Barreto
Copywriter: Fernando Brandt
Art Director: Gladys Esher
Planning Director: Cleber Paradela
Planning: Danielle Saraiva
Production Director: Iron Neto
RTVC: Cicy Freitas, Jader Gudin
Published: September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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