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임계지식 명언

발췌 스크랩 4

유니타스브랜드 편집부




나는 복잡성 이전의 단순성에 대해서는 조금도 관심이 없지만,

복잡성을 넘어선 단순성을 위해서는 목숨이라도 내놓겠다.

올리버 웬들 홈스, 미국 의학자, 시인




나는 직감과 직관, 사고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심상이 먼저 나타난다.

말이나 숫자는 이것의 표현수단에 불과하다.

아인슈타인




사람들은 보고 있어도 보고 있지 않다.

단순히 보고 있지 말고 생각을 해야 한다.

표면적인 것 이면에 숨겨진 놀라운 속성을 찾아야 한다.

피카소




직관이란 통계 자료 혹은 패턴을 이성이 아니라 감정으로 느끼는 훈련이다.

이 훈련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이 즐겨 사용한 '유추' 방법이다.

헤라클레이토스, 그리스 철학자




기억은 기록이 아니라 해석이다.

영화 <메멘토> 중




트렌드는 증명을 필요로 하는 게 아니라 주인을 필요로 한다.

기욤 에르네, 프랑스의 트렌드 사회학자




교양이란 번뇌와 욕망을 조화 있게 표현하는 일이다.

린위탕, 중국 소설가, 비평가




시간의 대부분이 브랜드 노화를 만들어 낸다.

브랜드는 더 이상 그 시대에 속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고 자신의 내부 에너지를 잃는다.

브랜드의 재활성화는 이런 브랜드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필요하다.

장 노엘 캐퍼러, 프랑스 HEC 경영스쿨 마케팅 전략 교수





불황은 모든 시장 규칙이 깨지는 그야말로 그동안 먹히던 전략이 전혀 먹히지 않을 수 있는 시기다.

볼프랑 뵈르데만, <다섯 가지 성장 코드>의 저자




오늘날 발생하는 창조력과 관련된 문제는 사람들이 아이디어만 내놓으면 자기 할 일이 끝났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아이디어 실행에 대한 복잡한 세부사항을 결정하고 보고하는 것이 다른 사람의 일이라고 생각한다.

통상적으로 창조력이 뛰어난 사람일수록 행동에 대한 책임을 더 적게 지려는 경향이 있다.

테오도르 레빗, 하버드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바라는 환경을 찾아낸다.

발견하지 못하면 자기가 만들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전략은 무엇을 하지 않을지를 선택하는 것이다.

마이클 포터,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이미 공식화된 문제는 기술적 능력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이보다 중요한 것은 문제를 공식화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미래는 보는 것이 아니라 찾는 것이다.

앨빈 토플러, 미래학자




우리는 매 순간 수많은 점을 찍으면서 살아간다.

그리고 나중에 뒤를 돌아본 뒤에야 비로소 그 점들이 선으로 이어진 것을 알게 된다.

그러니 지금 우리는 이 점이 어떻게든 선으로 이어져 미래에 도달하고 말 것을 믿어야 한다.

스티브 잡스, 애플 CEO





위대한 정신은 조용히 인내한다.

실러, 독일 극시인, 미학사상가




지속적인 성공의 근원은 종전에 갖춘 '능력'이 아니라 일관성 있게 혁신에 전념하고 그것을 부단히 추구하기로 '결정하는 것'에 있다.

제러드 텔리스, <마켓 리더의 조건>의 저자




충분히 발달한 기술은 마법과 구분되지 않는다.

아서 클라크, 소설가




노련한 혁명 기업은 그들이 가진 강점의 많은 부분이 성장, 수익 혹은 개인적 부의 축적을 넘어서는 어떤 '명분'에 대한 충성심으로부터 온다.

그 명분은 그들 '자신을 넘어서는 매우 숭고하고 근본적인' 명분이다.

게리 해멀, 런던비즈니스스쿨 교수, <꿀벌과 게릴라>의 저자




문화는 절대로 한순간에 만들어지거나 명령해서 생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경영기법으로 문화를 바꿀 수 있을 것이란 기대는 하지도 말라.

다만 그들 스스로가 바꾸도록 초대할 뿐이다.

루이스 거스너, IBM 전 CEO




사람은 존경과 품위로 대하고 기업은 가치관과 원칙으로 운영해야 한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




가장 위대하고 심오한 진리는 가장 단순하고 소박하다.

톨스토이




인생에서 우스운 점 한 가지는, 만약 당신이 최고만 얻겠다고 고집한다면 대개의 경우 그것을 얻게 된다는 점이다.

서머싯 몸, 영국 작가




헌신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열정적인 믿음이다.

워렌 베니스, 하버드대학교 행정대학원 공공리더십 자문위원회 의장




디자이너는 시적인 선동가다.

피에르 베르나르, 그라푸스 설립자, 그래픽 디자이너




사랑이야말로 인간 존재의 문제에 대한 유일하게 이성적이며 만족스런 대답이다.

에리히 프롬




사라은 눈을 멀게 하지 않는다.

사랑하는 사람은 거기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볼 뿐이다.

올리버 하센캄프, 독일 작가





초현실적인 현상은 그것을 믿고 싶은 사람에게 항상 충분한 증거가 있지만,

그것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겐 충분한 모호함이 있다.

윌리엄 제임스, 미국 심리학자





명품 브랜드는 단지 비싼 물건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의 지배자다.

우리 가문이 112년 동안 해온 일이기도 하다.

커스 랑게스 스와로브스키, 스와로브스키 CEO




21세기는 Digital, DNA, Design으로 구성된 3D의 시대다.

스티브 잡스, 애플 CEO




제품 중심의 1.0 시장과 소비자 중심의 2.0 시장에 이어,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시장은 가치를 중심으로 한 영혼의 시장이 될 것이다.

가치를 주도하는 기업이 시장을 주도하게 될 것이다.

필립 코틀러




Posted by 크리에이티브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ArthurD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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