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형 쉐보레 콜로라도(Chevrolet Colorado)의 광고 캠페인인 'You know you want a truck'의 일환으로 만든
바이럴 영상(Viral Film)인 '포커스 그룹(Focus Groups)'편은,
제목 그대로, 12개의 그룹을 대상으로 포커스 그룹 인터뷰(Focus Group Interview)를 진행하고,
그 내용을 영상으로 담아 소개하고 있다
똑같은 장소에 똑같은 서있는 똑같은 남자의 사진 뒷편에
세단과 쉐보레 콜로라도(Chevrolet Colorado) 트럭을 세워둔 사진 2장을 서로 비교하여,
트럭이 그 사람의 이미지를 어떻게 결정짓는지를 알려주는 내용인데,
보고 있으면, 새삼스레 트럭의 이미지가 저렇게 좋았었나 놀라게 된다.
( 뭐, 그래봐야 불공정한 질문과 편집의 힘이겠지만-_ - )
아무튼 동일한 사람이 어느 차 앞에 서있느냐에 따라 저렇게 이미지가 달라진다니,
우리 무의식 속에 트럭을 타는 남자를 나름 동경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캠페인 명인 'You know you want a truck(당신도 자신이 트럭을 원한단걸 알고 있습니다)'와 잘 맞는 바이럴 필름인듯.
하지만, 내 담당 광고주에게 이야기한다면,
그래서, 사람들이 트럭을 원한단건 알겠는데- 그게 왜 쉐비 콜로라도여야 하는지를 설명해놓으라고 하겠지.
사람들의 인터뷰로 만든 또 다른 광고가 궁금하다면, 로날드 맥도날드씨들의 인터뷰를 담은 타코벨 광고(바로가기)를,
쉐보레의 다른 광고가 궁금하다면,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저를 패러디한 쉐보레 트레버스의 TV광고(바로가기)도 확인해보시길.
트럭을 타는 남자가 훨씬 더 섹시하다?
쉐보레 콜로라도(Chevrolet Colorado)의 바이럴 영상, '포커스 그룹(Focus Groups)'편 [한글자막]
2015 Chevrolet Colorado: You know you want a truck - Focus groups
Advertising Agency: McCann, New York, US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