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인들은 매일 직접 입 밖으로 내뱉는 말만큼이나 많은 말들을
스마트폰을 통해 문자메세지 혹은 카카오톡 등의 채팅창을 통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그러니, 광고를 비롯한 각종 컨텐츠의 표현 방법 중 문자메시지 채팅창이 등장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처럼 보인다.
우리나라에도, 카카오톡 채팅창을 소재로 한 뮤직비디오가 화제가 되었었는데,
미국에서 집행된 혼다(Honda)의 안전운전 캠페인 광고 역시 문자메시지 채팅창과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광고가 표현되고 있다.
다만, 채팅창 자체를 활용하여, 교통사고를 직접 표현한 것은
기존의 비슷한 채팅창 활용 컨텐츠들에 비해 좀 더 발전된 형태라 할 수 있겠다.
사실 독특한 형태라 번역해서 가져오긴 했지만,
보자마자 제일 처음 든 생각은, "예산이 모자랐나.." 였음.
딱 2주전에 같은 주제의 미국 공익광고를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그 광고도 함꼐 비교해보시라.
미 국립 고속도로 교통안전국 공익광고 '운전 중 문자메시지'편 [한글자막] (링크 바로가기)
운전 중 문자하지 마세요 - 문자메시지 창을 활용한 혼다(Honda)의 안전운전 캠페인 TV광고 [한글자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