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rreal_but_nice/_wishlist

뉴욕페스티벌(NYF) 국제광고제의 크리에이티브 돋는 트로피(Trophy) 디자인.

by ArthurDent 2014. 2. 21.
반응형

뉴욕페스티벌(NYF) 국제광고제의 크리에이티브 돋는 트로피(Trophy) 디자인.


뉴욕페스티벌(NYF) 국제광고제의 크리에이티브 돋는 트로피(Trophy) 디자인.


뉴욕페스티벌(NYF) 국제광고제의 크리에이티브 돋는 트로피(Trophy) 디자인.


세계적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YF: The NewYork Festivals,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s)의


2014년 출품작 공모를 앞두고, 새롭게 리뉴얼된 뉴욕 페스티벌(NYF)의 트로피 디자인이 공개되었다.




새롭게 변경된 트로피의 디자인은 뉴욕의 디자인 회사인 'Sagmeister & Walsh'가 맡았는데,


뉴욕시의 고층빌딩을 상징하는 5종류의 크기와 디자인으로 결정되었으며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여러개를 수상할 경우


진열대에 전시할때, 거대한 하나의 도시(아마도 뉴욕을 연상시키는)의 스카이라인을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트로피는 겉보기 외에도 크리에이티브한 면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트로피 하단에 프로젝터가 내장되어 있는 것.


뉴욕페스티벌(NYF) 국제광고제의 크리에이티브 돋는 트로피(Trophy) 디자인.


뉴욕페스티벌(NYF) 국제광고제의 크리에이티브 돋는 트로피(Trophy) 디자인.


뉴욕페스티벌(NYF) 국제광고제의 크리에이티브 돋는 트로피(Trophy) 디자인.


위와 같이 빔 프로젝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바닥면을 벽면 등에 비춰서 수상작에 대한 정보 등을 볼 수 있게 해두었다.


높은 마천루의 빌딩들과 화려한 조명들을 크리에이티브하게 담아낸


소장 가치가 충분한(어느 시상식 트로피인들 소장가치가 없겠냐만) 광고제 트로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나라의 대한민국 광고대상의 대상 트로피(빨간 호랑이)를 보고,


딸기 젤리 호랑이 같다고 이야기했던 친구가 떠오른다-_ -


우리나라 디자인도 좀 어떻게 했으면..



2014 뉴욕페스티벌은 현재 출품작을 응모받고 있는데,


출품대상은 2013년 1월 1일부터 2014년 3월 31일 사이 광고주의 동의 하에 방영/노출된 작품이라고 한다.


출품마감은 2월 28일까지며, 시상식은 2014년 5월 2일, 뉴욕 공공도서관에서


개최될 2014 뉴욕 페스티벌(The New York Show)에서 있을 예정.


파이널리스트는 4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라고 한다.


저 멋진 트로피가 갖고 싶으신 분은 도전해보시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