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ativity/_TV_Commercial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슈퍼볼 TV광..

by ArthurDent 2016. 2. 1.
반응형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미국 풋볼 결승전이자, 유명 브랜드들의 광고 경연장인 슈퍼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2월 7일 슈퍼볼을 앞두고, 작년에 소개하지 못했던 좋은 슈퍼볼 광고가 뭐가 있었을까 하다가,


오늘은 작년 슈퍼볼에 NFL(National Football League)이 광고주가 되어 진행했던 공익광고 캠페인을 소개한다.


NFL에서는 No More.org라는 이름으로 가정폭력과 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데,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실제 911 콜센터로 온 긴급전화의 녹취본을 그대로 사용했다.




사실 이 음성 녹취록은 기존에도 네티즌사이에서 유명했던 것인데,


911 콜센터로 피자 배달 주문전화가 들어와, 911 콜센터 직원이 장난전화로 생각하고 계속 상황을 캐묻다,


신고전화를 한 여성이 모종의 상황으로 인해 피자를 주문하는 척하며, 911에 신고전화를 걸 수 밖에 없단걸 깨닫고


근처에 있는 경관을 출동시키며 빠르게 대처하는 내용이다.




비주얼은 평범하지만 뭔가 흐트러진 것 같은 집안의 풍경만을 보여주는데도,


대화내용의 임팩트가 워낙 커서, 화려한 비주얼보다 오히려 메시지가 더 크게 와닿는 것 같다.


우리나라 112 콜센터의 대응(ex: 오원춘 사건)과 많은 비교가 되기도 했었던 통화내용이라 그런것 같기도 하고...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긴급전화 911 콜센터로 걸려온 피자배달 주문전화, 단순한 장난전화로 착각할뻔 했던 실제 긴급상황의 녹취본으로 만든

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광고 NFL의 공익광고 캠페인 No More.org TV광고 'Listen'편 [한글자막]


Title: Listen (60 sec)

Agency: Grey Group New York

Visual Effects: The Mill

Campaign: No More

Advertiser: National Football League

Brand: NoMore.org

Type: Television

Length: 61 seconds

Sound Design/SFX/Mix: Heard City

Creative Director: Mr. Stephen Nathans

Executive Producer: Ms. Eve Kornblum

Account Director, SVP: Mr. Brett Bank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