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비군훈련이나 민방위훈련에서
심폐소생술(CPR,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에 대해 곁눈질로 본 적은 있었지만,
체계적으로 알기쉽게 설명을 들은 경우는 없었는데,
영국 심장재단(British Heart Foundation)에서,
영화 '락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즈' 등의 영화에서
갱스터 전문배우로 출연했던 전직 EPL 축구선수 출신,
영화배우 비니존스(Vinnie Jones)가 등장했다
무시무시한 갱스터의 느낌으로, 나름 친절하게 심폐소생술(CPR)에 대해 알려주는 교육용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다.
거기다 친절하게, Bee Gees의 토요일밤의 열기(Saturday Night Fever) OST에 수록된
Stayin' Alive의 가사와 비트와도 접목시켜서
일반 대중들이 심폐소생술에 대해 기억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만든 것이 인상적이다.
교육용 컨텐츠는 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트려버린 좋은 사례라는 생각이 든다.
그나저나, 영국식 억양은 번역하기 참 어렵다-_ -
Advertising Agency: Grey, London, UK
Producer: Jacqueline Dobrin
Creative: Vicki Maguire
Director: Wayne McClammy
Production Company: Hungry Man
반응형
'creativity > _Viral_Film'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mb Ways to Die의 발렌타인데이(Valentine's Day) 특별영상 - Dumb Ways to Valentine. (0) | 2014.02.14 |
---|---|
환풍구에서 좀비가 튀어나와, 발목을 잡는다! 미드 '워킹데드(Walking Dead)의 바이럴 영상 Walkers Lurk. (0) | 2014.02.08 |
아마존(Amazon)에서 자동차를 주문한다? 닛산 베르사 노트(Nissan Versa Note) 바이럴 영상. (0) | 2014.02.06 |
아우디(Audi)의 쇼트필름 광고 - 클레어 데인즈의 선택(Claire Danes' Choice) [한글자막] (0) | 2014.01.23 |
올드스파이스(Old Spice)의 TV광고, '엄마의 노래(Mom Song)'편 [한글자막] (0) | 2014.01.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