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콰도르(Ecuador)에서는 장마철에 우산 대신 방수 신문을 쓴다! - 비오는 날엔 잘 팔리지 않던 신문을 위한 리마커블한 아이디어, 커버에 플라스틱 필름을 씌운 엑스트라 신문(Extra Newspaper)의 우..
학창시절, 우산을 미처 챙기지 못한 날에 갑자기 비가 쏟아지면
학교주변의 '벼룩시장'과 같은 무가지를 찾아서 머리 위에 쓰고 집까지 뛰어갔던 기억이 난다.
에콰도르에서는 아직도 길거리 신문가판대에서 신문이 꽤 잘 팔리는 모양인데.
(우리나라 신문가판대는 스마트폰 덕분에 장사 안된지 좀 오래되었지만..)
비오는 날만 되면 신문판매량이 급감하니, 장마철이 참 고역이었을듯 하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에콰도르(Ecuador)의 신문사인 '엑스트라 신문(Extra Newspaper)'은
위기를 기회로 바꿀 리마커블한 아이디어를 내놓았는데,
바로 장마철에 스페셜 에디션 신문을 발행하는 것.
이 스페셜 에디션 신문은 커버면이 플라스틱 필름(Plastic Film)이 씌워져
방수(Waterproof)가 되는 새로운 형태의 신문이었다.
즉, 금방 젖어버리는 일반 신문과는 달리, 진짜 빗방울을 막아주는 우산의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는 신문인 것이다.
이름하여, 우산 신문(Umbrella Newspaper)
영상에 자막으로도 집어넣었지만,
이후, 오히려 판매부수와 광고 수익이 더 증가하는 훌륭한 결과를 낳았다니,
위대한 마케팅 사례가 아닐 수 없다.
플라스틱 필름이라, 아마도 국내에서 실행했다면 환경단체의 항의도 좀 받았겠지만,
뭐, 일단 아이디어가 좋고, 사람들이 당장 비를 피할 수 있다는 Benefit이 너무 분명하니까 큰 문제는 없었을듯.
다른 신문사의 광고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예전에 포스팅했던 크리에이티브 사례도 한번 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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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콰도르(Ecuador)에서는 장마철에 우산 대신 방수 신문을 쓴다!
비오는 날엔 잘 팔리지 않던 신문을 위한 리마커블한 아이디어, 커버에 플라스틱 필름을 씌운 우산 신문(Umbrella Newspaper) [한글자막]
Extra Newspaper: Umbrella
Advertising Agency: Maruri Grey, Ecuador
Creative Directors: Pipo Morano, Luis Campoverde, Alejandro Peré
Creatives: Ernesto Martínez, David Sanchez, Andrés Landív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