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자를 위한 겨울생존프로젝트(Project Winter Survival.org - 사회공헌 TV 광고 [한글자막]
이번 겨울, 유난히 혹독한 추위를 맞고 있는 북미인지라,
사회공헌 공익광고에 일환으로 Project Winter Survival(겨울 생존 프로젝트)로 TV광고 Open House가 제작되었다.
캐나다에서 제작한 이 광고는
부동산 매물을 보러다니는 한 부부에게, 실외의 허름한 건물 뒷편을 소개하는 공인중개사의 입을 빌어서
누구나 노숙자/홈리스(Homeless)가 될 수 있으며 (nobody dreams of being homeless)
그들이 이 혹독한 겨울과 추위에, 길거리의 허름한 담벼락을 집으로 삼아,
이 겨울을 나야한다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25달러의 도움만으로도 이들이 겨울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 키트 (Survival Kit)을 나눠줄 수 있다는 카피로
사람들의 도움을 요청한다.
사실, 광고 스토리의 전개 자체는 바로 상상가능한 이야기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차가운 바깥 골목이 다른 누군가에겐 어쩔 수 없이 집이 될 수도 있다는
혹독한 현실을 바로 체감하게 해주며, 임팩트있는 광고가 된 것 같다.
Advertising Agency: Cundari, Toronto, Canada
Creative Director: Andrew Simon
Copywriters: Andrew Simon, Francesco Grandi
Art Director: Jason Lee
Production Company: Untitled Films
Director: Hubert Davis
DOP/ Cinematographer: Tico Poulakakis
Executive Producer: Lexy Kavluk
Line Producer: Tom Evelyn
Post-Production: Rooster
Editor: Dave De Carlo
Assistant Editor: Drew Stevenson